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이스북 메타버스

by 재벌집 막내 2022. 12. 22.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 메타버스

 

 

페이스북이 회사명을 메타로 바꿀 정도로 페이스북이나 구글,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가 베팅하기로 한 가상세계의 개념,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정확히 설명하겠다. 새로운 개념이 아니며, 우리는 이미 '레디 플레이어 원'이나 '더 써로게이트'와 같은 영화를 통해 문학 및 영화 세계에서 탐구하려는 시도를 보았다.

디센트라 대학교에서는 가능한 한 간단하게 설명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모두 이 메타버스가 정확히 무엇인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우리는 그것이 제공할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 개념이 현실이 되기 위해 얼마나 부족하고,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메타버스는 우리가 그 안에 있다고 생각하게 하고 모든 요소와 상호 작용하는 일련의 장치를 사용하여 연결할 가상 세계이다. 가상 현실 안경 및 우리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타 보완 장치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세계로 순간 이동하는 것과 같다.

 

가상 세계는 새로운 것이 아니며 특히 비디오 게임 산업에서 가상 세계가 많이 있다. 캐릭터나 아바타를 만들고 그 세계로 들어가 컴퓨터를 통해 모험을 살아간다. 그러나 메타버스는 환상의 세계를 가장한 것이 아니라 오늘날 우리가 집 밖에서도 방을 떠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일종의 대안적 현실이다.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1992년 소설 '스노우 크래시(Snow Crash)'에서 유래했으며 3차원 또는 가상 작업 공간의 비전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 용어이다. 따라서 이 메타버스는 우리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의미하며 외부 현실과 유사하게 만들어졌다.

 

페이스북과 다른 기업들이 베팅하고 있는 메타버스의 정확한 개념에 대해서. 아이디어는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장치로 액세스 할 수 있는 평행하고 완전한 가상 우주를 만들어 내부에서 서로 상호 작용할 수 있고 외부에서 내부 콘텐츠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메타버스의 핵심은 완전히 몰입할 수 있고, 적어도 현재의 가상 현실보다 훨씬 더 몰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네, 우리는 현재와 같은 안경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신체 움직임을 기록하는 센서도 있어서 그 메타버스 안에 있는 아바타가 정확히 같은 일을 할 수 있다.

 

또한 우리가 사용하는 장치가 우리의 얼굴 표정을 해석하여 메타버스의 아바타가 우리를 재현할 수 있고 우리가 상호 작용하는 주변 사람들이 우리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다. 즉, 신체 언어도 이러한 가상 상호 작용의 일부가 될 것이다.

 

메타버스의 또 다른 주요 아이디어는 아바타를 실제 사람과 유사하게 만들고 다른 모양을 부여하고 환경, 비즈니스 및 방을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는 완전한 창조의 자유가 있다는 것이다.

 

지금 인터넷이 어떤 모습일지 생각해보자. 그것은 우리가 다른 장치에서 액세스 하는 가상 커뮤니티, 소셜 네트워크로 가득하다. 우리는 물리적인 것보다 가상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상호 작용한다. 따라서 메타버스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물리적 세계와 가상 세계를 더 가깝게 만들고, 메타버스를 부과하는 회사에서 관리하는 새로운 우주에서 둘을 혼합하는 것이다.

메타버스가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메타버스는 인터넷의 다음 큰 발전을 제공할 수 있다... 비록 아직 매우 초기이지만, 페이스북과 같은 회사들은 이제 막 인프라와 우리를 그곳으로 데려갈 수 있는 장치들이 있는 미래를 이끌 최초의 개념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러므로 그것은 오늘날 우리가 연결할 수 있는 현실이라기보다는 개념, 빈 캔버스에 가깝다.

페이스북은 메타버스가 실제 물리적 세계만큼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그 안에서 우리만의 사업을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가상 도시의 거리를 걸을 수 있고 상점을 열고 우리에게 가상 옷, 가상 자동차 또는 가상 아파트를 제안하는 가상 아바타와 대화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자.

 

또한 모든 사람이 집에서 연결하여 가상 사무실을 공유하는 업무 미팅과 같은 실용적인 애플리케이션도 가질 수 있다. 당신이 잠옷 차림이든 흐트러져 있든, 다른 모든 사람들이 보게 될 것은 당신의 아바타, 즉 가상의 페르소나이다.

 

메타버스는 실제 돈으로 구매하거나 제공하는 상호 작용 내에서 어떤 식으로든 벌 수 있는 일종의 가상 통화와 함께 자체 경제를 가질 수도 있다. 아마도 일자리도 창출될 수 있다. "네 조카 무슨 일을 해? 메타버스에 있는 가상 매장의 매니저야."

 

그리고 마지막으로, 더 가깝고 더 인간적인 것을 찾는 것은 우리가 착용하는 가상 현실 헬멧의 센서에 의해 재현된 우리의 가상 눈과 제스처를 보면서 물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과 더 사실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는 서로 이야기할 수 있고 가상 세계를 걸을 수 있으며 어디에서 연결하든 상관 없다. 우리는 육체적인 것이 아니라 실제로 느끼는 대로 자신을 표현할 수도 있다.

 

분명히 페이스북의 희망은 다른 회사가 거의 확실히 다른 것을 제안할 것이기 때문에 우세한 메타버스가 자신의 것이 되는 것이다. 그러면 그들은 모든 것, 경제 및 내부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업을 통제하고 이익을 얻는 사람들이 될 것이다.

 

또한 메타버스는 소액결제로 가득 차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우리가 옷 값을 지불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아바타의 옷을 갈아입는 데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다. 그리고 진지해지면 다른 사람들과 어떤 친밀한 행동을 할 수 있고 메타버스 내부에서 무언가를 만들 때 특정 재료를 사용할 수 있기 위해 돈을 내고 있을지도 모른다. 우리가 오늘 지불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지불하라.

메타버스는 언제 현실화될까?

현재 메타버스는 이제 막 구축되기 시작한 개념일 뿐이다. 이전에 페이스북으로 알려졌던 회사 Meta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강력한 투자를 발표했다. 그러나 이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다른 회사들도 동참할 것인지는 두고 봐야 한다.

이 개념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기술이 아직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마치 우리가 그 우주 안에 있는 것처럼 실제로 움직이게 만드는 가상 현실 장치가 없다. 또한 설계 측면에서 전체 인프라가 부족하다.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건 우주이지만 여전히 지역, 거리 또는 그 밖의 어떤 것도 갖춰지지 않고 첫 번째 테스트에 사용되는 일부 가상 방만 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우리는 이 새로운 가상 현실과 우리를 연결하기 위해 새로운 장치가 출시되는 방법을 보게 될 것이다. 아이디어는 미래에 매우 완전하고 저렴할 것이지만 그것이 현실이 될 때까지는 여전히 훌륭한 상호 작용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상당히 비쌀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여전히 우리 모두를 상호 작용할 메타버스에 연결하는 데 매우 멀었다. 우리는 아직 그 가상 우주를 개발하지 않았고 우리가 거기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아직 개발하지 않았다. 우리는 또한 이 기술이 있는 경우,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