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공동 창립자이자 블록 헤드인 Jack Dorsey는 어젯밤 유명 인사들로 가득 찬 슈퍼볼 행사에 조용히 비트코인을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일반 시청자들은 눈치채지 못했을 것입니다.
기술 억만장자는 Jay-Z와 Beyonce와 같은 아티스트들에 둘러싸인 경기장 부스 중 한 곳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더 장식적인 옷을 입은 이웃들과 달리 Dorsey는 단순한 너바나 테마 티셔츠를 입었지만 상단에는 "Satoshi"라는 단어가 적혀 있습니다.
잭 도시(Jack Dorsey), 사토시(Satoshi), 그리고 비트코인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는 비트코인의 익명 창립자가 2011년 인터넷에서 사라지기 전에 사용했던 가명입니다. 그의 신비스러운 분위기로 인해 그의 창작물에 대한 많은 팬들은 그를 일종의 신으로 존경하고 숭배하게 되었으며 일부는 사토시의 이름으로 법령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Dorsey는 의심할 바 없이 그러한 팬 중 하나입니다. 2022년 트위터(현재 X라고 함)에서 물러난 이후 그의 직업 경력 대부분은 비트코인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에 중점을 둔 결제 사업인 블록(Block)으로 전환되었습니다.
Dorsey는 가끔씩 X에 게시하는 게시물에서 자신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비트코인 및 비트코인 기반 프로젝트를 홍보합니다. 11월에 창립자는 Ordinals 거래를 걸러내는 분산형 비트코인 채굴 풀인 OCEAN을 재정적으로 지원했습니다.
12월에 그는 다중 서명 비트코인 보관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한 회사의 새로운 비트코인 지갑인 Bitkey를 홍보했습니다.
Dorsey 옆에 선 래퍼
잭 도시(Jack Dorsey), 사토시(Satoshi),
는 이전에 기술 창립자와 협력하여 핵심 개발자에게 500 비트코인을 기부했습니다.
비트코인을 슈퍼볼에 가져오다
Dorsey의 Satoshi 셔츠는 X의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놓치지 않았습니다.
한 사용자는 “Jay-Z와 Beyoncé 옆에 Satoshi 셔츠를 입은 Jack Dorsey가 실제 암호화폐 슈퍼볼 광고였습니다.”라고 썼습니다.
Crypto는 FTX, Coinbase 및 Crypto.com과 같은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의 광고를 선보이며 업계에서 폭발적인 이익을 얻은 후 2022 Super Bowl에서 쇼를 휩쓸었습니다.
2022년 암호화폐 시장의 대규모 하락과 그에 따른 FTX의 붕괴로 인해 기업들은 이러한 사치스러운 광고에 지출할 현금이 부족해졌고 소매 투자자들 사이에서 평판도 나빠졌습니다.
2월 현재, 비트코인에 대한 구글 검색량은 여전히 약세장 최저치에 가깝습니다. 지난달 여러 비트코인 현물 ETF가 도입된 이후 가격이 빠르게 50,000달러로 회복되어 기관들이 자산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ew York Giants의 Saquon Barkley와 Baltimore Ravens의 와이드 리시버 Odell Beckham Jr를 포함하여 여러 NFL 선수들이 지난 몇 년간 암호화폐로 급여를 받기로 동의했습니다.
댓글